코뮤니스트
  • [부르주아 선거와 노동계급] 의회주의/기회주의에 맞선 코뮤니스트 좌파의 투쟁
  • 조회 수: 1141, 2022-03-15 13:08:02(2022-02-15)
  • 투표하지 말자!

    photo_2021-01-05_19-25-46.jpg


    1948년 이탈리아 선거


    1945425일 북부 이탈리아의 독일군은 연합군에 항복했다. 이날은 이제 이탈리아의 '민족해방'을 제국주의 전쟁에서 한쪽이 승리한 결과라기보다 반()파시스트 파르티잔의 헌신으로 신화화한 이탈리아의 국경일이다. 국제주의 코뮤니스트당(PCInt)1943년 전쟁에서 모든 제국주의 동맹에 반대하는 유일한 조직으로 결성되었다. 1945년 국제주의코뮤니스트당은 비밀 조직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러나 이탈리아에서 2차 세계대전이 끝난 것은 전쟁의 위협이 끝난 것이 아니었다. 주축국이 패배하면서 제국주의 경쟁은 이제 스탈린의 소련과 트루먼이 이끄는 미국 사이의 '냉전'으로 옮겨갔다. 톨리아티의 이탈리아 코뮤니스트당(PCI)이 전쟁 후 자본주의를 지지하고 통합 정부에 참여하기로 합의한 '살레르노 전환'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이탈리아가 코뮤니스트들에게 넘어갈 것을 두려워했다. 물론 그 코뮤니스트는 톨리아티의 이탈리아 코뮤니스트당, 스탈린주의자들을 의미했다. 이에 맞서기 위해 그들은 마셜 플랜(유럽 국가들을 복구하기 위해 130억 달러가 할당됨)을 수립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이탈리아 공화국의 첫 번째 민주 선거(194811일 헌법이 발효됨)에서 CIA는 데 가스페리(De Gasperi)의 기독교 민주당의 승리를 보장하기 위해 이탈리아에 돈을 쏟아부었다. 아래의 전단에서 여러 번 언급되는 것은 투표함에서 대리인이 싸운 이 냉전 투쟁이다.

     

    당시 국제주의코뮤니스트당에게 선거는 도전이었다. 73개 도시와 읍에 있는 지부와 수천 명의 당원으로 당은 빠르게 성장했지만, 아직은 다양한 제국주의 세력의 지원을 받는 정당의 상대가 되지 못했다. 일부는 1919년 보르디가의 기권주의 분파의 입장으로 돌아가 선거를 강력하게 비난하기를 원했다. 하지만, 대다수는 프롤레타리아혁명을 의회 방식을 통해 이룰 수 없다는 원칙에 모두가 동의하지만, 선거에 의해 제기된 문제는 전술적 문제라고 주장했다. 당은 반()의회적으로 선거에 참여해야 하는가? 당은 이미 1946년 지방선거에 선전 목적으로 참여했지만, 국회의원 선거가 더 큰 문제였다. 참여의 결정적 요인은 후보자를 내세운 정당이 모든 마을 광장에서 열리는 집회나 공청회에서 발언권을 가졌다는 사실이었다. 공공 플랫폼을 사용함으로써 국제주의코뮤니스트당은 더 많은 노동자에게 다가갈 수 있었고 동시에 체제 전체를 공격 할 수 있었다. 다음 전단에서 볼 수 있듯이 당의 목표는 여전히 반()의회적이었다. 핵심 구호는 다음과 같다.

     

    우리 국제주의자들은 표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선거의 신비를 여전히 믿고 있는 대중들에게 프롤레타리아트가 부활할 것이며, 전쟁 세력을 물리칠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보다 효과적이고 현실감 있게 말할 수 있어서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오직 부패한 투표용지와 의회를 모두 쓸어버릴 수 있는 의식과 힘을 가질 때만 가능하다고 말하기 위해서.”

     

    실제로 계급의식을 발전시키는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는 전술적 문제로 남아 있기 때문에 선거 참여를 배제하지는 않지만, 국제주의코뮤니스트당은 의회 선거에 참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전술적 이점을 결코 찾지 못했다. 반대로, 그 이후의 모든 선거 문서가 보여주듯이, 정치 체제에 대한 자본주의 언론의 지배가 증가한다는 것은 오늘날 의회 선거에 참여하는 것이 전술적으로 무의미할 뿐만 아니라 전략적으로 체제를 정당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단은 또한 1948년에 국제주의코뮤니스트당이 이탈리아의 계급의식 상태에 대해 환상을 갖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그들은 프롤레타리아트가 (대부분 톨리아티의 이탈리아코뮤니스트당의 계급 협력을 통해) 여전히 대부분 자본주의적 환상의 지배 아래 있으며, 이를 뒤집기 위한 투쟁이 길고 어려울 것이라는 점을 인식했다. 그 당시에는 그 일이 얼마나 오래 걸리고 어려울지 예측할 수 없었다. 19484월 선거에서 유권자의 92.2%가 참여했고 자본주의 이탈리아의 전후 재건이 진행 중이었다.

     

    201551

    코뮤니스트노동자조직(CWO)

     

     

      photo_2021-01-05_19-25-48.jpg


    투표하지 말자!

     

    어떠한 정당이나 그들의 전선에도 투표하지 말자!

    그것은 전쟁과 자본주의의 새로운 승리에 투표하는 것과 같다!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다시 한번 의회민주주의는 여러분에게 대표를 선출할 자유를 주고, 부르주아지의 계급적 이익을 옹호할 준비가 된 사람 중에서 선택할 자유를 준다. 그들은 어제는 파시스트 국가의 원칙과 제도 아래서 그랬고, 지금은 민주주의 국가의 원칙과 제도로 선거를 하는데, 모두 자본주의 국가의 원칙과 제도 아래 시행한다.

     

    지난 수십 년간의 이야기는 독점 자본주의의 전 세계적인 승리의 전진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것은 지금 제국주의 세력의 지배를 위한 영구적인 전쟁의 이야기가 되었다. 그것은 프롤레타리아트의 패배와 통일된 정치적 혁명 세력으로서의 물질적 파괴에 대한 이야기이다.

     

    세 번째 세계 대학살의 문을 여는 이 어둡고 고통스러운 암흑 속에서 프롤레타리아트는 계급의 이해관계가 자본주의와 그것의 경제정치 조직의 이해와 반대된다는 것을 보지 못한다. 전체 프롤레타리아트는 자본주의가 아직 파산하지 않은 것이 경제와 그 이상의 지속적인 부흥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아직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역사와 과학은 그것을 분명히 부정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본주의는 계급의 적()인 프롤레타리아트의 역사적 과제에 대한 의식을 파괴함으로써 필멸의 위기를 극복한다. 계급 내부에서 발생하는 정치세력이 타협과 협력의 관행에 현혹되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다.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자본주의는 바로 그 생산체제에 의해 비난을 받고 있고, 내부 모순으로부터 폭발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치명적이고 비극적인 쇠퇴의 길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날마다 더욱 명확해지는 징후를 통해 알고 있다. 만일 자본주의가 존속하기를 원한다면 폭력, 속임수, 전쟁에 의존해야 한다.

     

    그러나 전쟁은 프롤레타리아트의 노동과 피 없이는 불가능하다. 자본주의는 프롤레타리아트를 계급 이데올로기와 활동으로부터 폭력적으로 떼어내어 제국주의와 전쟁의 대의에 확고히 연결된, 단순히 조작된 대중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난 것, 그리고 우리가 새로운 자본주의 승리에 직면하고 있다는 사실은 선거 투쟁에서 현재 정치세력의 동맹이 전쟁에서 제국주의 세력의 배치와 정확히 일치한다는 사실에서 입증되었다. 계급으로서의 프롤레타리아트는 전쟁 준비와 연계된 기회주의에 휩싸여 정치 현장에서 사실상 사라졌다.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이런 상황에서, 부르주아 민주주의의 전통적인 선거운동 축제마저 전쟁의 도구로 동원되고 있다. 오늘날 데 가스페리(기독민주당)나 톨리아티(이탈리아코뮤니스트당)에 대한 투표는 더 거대한 의회민주주의나 점진적이고 평화로운 권력 장악을 위한 투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경제, 노동, 국가의 살아있는 권력이 영-미인들의 의회민주주의의 진짜 전쟁 또는 러시아의 인민민주주의의 전쟁으로 몰아가도록 허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말해서, 노동자 대중이 새로운 제국주의 강도의 승리를 위한 총알받이로 돌아가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우리 국제주의자들은 여러분이나 노동자들에게 인민민주주의와 의회민주주의, 즉 러시아와 미국, 스탈린과 트루먼 사이에는 역사적인 대척점이 없다고 말한다. 진정으로 역사적이고 살아있는 대척점은 자본의 독재 사이의 대립이지만, 민주주의와 프롤레타리아 독재로 가장한다.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두 당이 선전의 기초로 만든 문구와 선동적인 주장으로만 가득한 강령에 속지 말아야 한다. , 주택, 고용 문제에 관한 것이든, 노동자의 이익을 위해 아무도 해결하지 못할 문제든, 아니면 프롤레타리아트를 압박하는 이 괴물 같은 국가 조직을 통합하는 결과를 초래할 구조 개혁에 관한 것이든 말이다.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그러나 여러분은 투표할 것이고, 한편으로는 실직으로 인해, 여러분과 여러분의 아이들을 위한 빵 조각을 얻을 기회를 잃지나 않을까 두려워서 투표할 것이다. 한편으로는 그것이 일상생활을 괴롭히는 심각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착각 속에서 투표할 것이다.

     

    혁명가로서 우리의 의무는 여러분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투표하지 말자, 전쟁과 자본주의의 새로운 승리를 위해 복무할 정당과 후보에 투표하지 말자.”

     

    우리 국제주의자들은 표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선거의 신비를 여전히 믿고 있는 대중들에게 프롤레타리아트가 부활할 것이며, 전쟁 세력을 물리칠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보다 효과적이고 현실감 있게 말할 수 있어서 선거와의 전쟁에 뛰어들었다. 오직 부패한 투표용지와 의회를 모두 쓸어버릴 수 있는 의식과 힘을 가질 때만 가능하다고 말하기 위해서.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부르주아 진영의 우파와 좌파 모두에게 있는 전쟁 정당과 그들의 전선에 연대하지 말자.

     

    그들은 425일의 대중운동을 이용해 파시스트든 반()파시스트든 부르주아지의 공장, , 재산을 방어하는 무기로 만든 것에 대한 공동 및 개별적 책임이 있다. 또한, 파시스트 지도자들의 우스꽝스러운 숙청과 사면에 대한 책임, 그리고 그들 모두는 계급 협조, 임금 삭감, 국가와의 화해의 의식적인 창조자이기 때문에 열악한 임금과 실업에 대해 공동 및 개별적인 책임이 있다.

     

    프롤레타리아, 노동자 여러분!

     

    우리 투쟁의 상징, 10월 러시아혁명의 상징, 레닌은 부르주아 의회에 대한 투표를 요구한 것이 아니라 프롤레타리아트 부활의 신호, 즉 사회주의의 승리를 위한 혁명적 계급의식의 부활을 나타내는 행동을 요구했다.

     

    모든 전쟁 정당과 전선을 타도하라!

    부르주아지 의회의 속임수를 타파하라!

    제국주의 양 진영의 인민민주주의와 의회민주주의 전쟁을 타도하라!

    프롤레타리아혁명 만세!

     

    19484

    국제주의코뮤니스트당(PCINT) 집행위원회

     

    <출처https://www.leftcom.org/en/articles/2015-05-01/don-t-vote

     

댓글 0

번호 제목 닉네임 조회  등록일 
notice communistleft 218 2022-11-18
notice communistleft 221 2022-11-16
notice communistleft 610 2022-10-05
378 communistleft 2635 2022-03-04
377 communistleft 1022 2022-03-03
376 communistleft 1024 2022-03-03
375 communistleft 4106 2022-03-02
374 communistleft 2583 2022-02-28
373 communistleft 1360 2022-02-22
372 communistleft 1146 2022-02-16
communistleft 1141 2022-02-15
370 communistleft 957 2022-02-13
369 communistleft 1833 2022-02-11
태그